Diary

손목 통증 템장착 3. 효과가 제일 좋았던 손목 보호대, 아대 후기 (에이더 손목보호대)

NightOwl 2018. 7. 23. 00:10
728x90

 손목 통증의 재발

한의원 손목 침치료


 한번 다쳐버린 곳은 완벽한 완치가 없나봅니다. 평생 관리 해야하는걸까요? 손목통증이 잡혀서 블로그도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기뻐했던게 불과 몇 주 전인데 얼마 전 손목 통증이 재발했습니다. 초창기 보다는 덜 아프지만 정신적 데미지가 컸어요. (컴퓨터 못 잃어...) 오랜만에 한의원가서 침치료도 받고 하루이틀 쉬어주니 다시 괜찮아지네요. 이젠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명확히 알았기 때문에 조금 더 관리에 집중해야겠지요. 최근에 선물받은 손목 보호대가 있는데, 다른 것들에 비해 확실히 효과가 있어요. (그만큼 가격도 두배라는 함정). 오늘은 손목 보호대 추천을 위해 후기를 쓰려고 합니다. 




손목 보호대 & 손목 아대 3개월째 착용 중

 정형외과 갔다가 들린 약국에서 급히 구매한 것과 세탁을 위해 비슷한걸로 한개 더 산것 두개로 꾸준히 3달정도를 착용했습니다. (일반적인 살색 찍찍이 손목보호대) 손목을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좋아 강하게 압박하다보니 가끔 피가 안통하기도 했고, 오래 써서 벨크로 부분도 전부 보풀化 되어 여간 보기 좋지 않았죠. 그 와중에 제 증상에 맞는 보호대를 찾았다며!! 손목 터널 증후군에도 효과 있다는 후기가 많다며 꼭 치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지인에게 손목보호대 하나를 선물을 받았습니다. 패키지에 RIGHT(오른쪽) 표기가 있는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모델은 오른손 / 왼손용이 따로 있습니다.


에이더 손목 보호대 프로 타입1

 색깔은 기존 살색 보호대 보다 고급스러워 보였지만 손목에 너무 확! 튀어서 조금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포장을 뜯으면 손목 보호대와 함께 주의사항, 보호대 착용법, 손목스트레칭 하는법, 발에 물을 묻혀서 시험하는 균형 검사용지? 및 자사제품소개지등이 잔뜩 들어있었습니다. 특별히 유의해야할 점으로는 왼손 / 오른손 구분된 제품이라 구매하실때 주의해야 하며2시간 이상 사용시 통기를 시켜야 하고 장기간 사용시 피부 습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세탁기나 탈수기 사용은 안되고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손 세탁하셔야 합니다. 또 섬유 유연제나 다림질, 드라이세제는 절대 금물이라고 하네요.



착용법

1. 벨크로에 붙어있는 1번스트랩과 2번스트랩 모두 떼줍니다.


 

2. 엄지 손가락 구멍에 손가락을 먼저 끼웁니다.


2. 바깥쪽부터 적당한 강도로 손목에 감아 압박하여 고정합니다. 
 


3. 1번스트랩을 먼저 손목 아래쪽으로 당겨서 고정합니다.
4. 마지막으로 2번 스트랩을 손등부분에 당겨서 고정합니다.
5. 끝



효과 및 장단점

 착용하자마자 느낌은 "이게 뭐지? 제대로 착용한건가?"..

 기존에 약국에서 사서 쓰던것은 손목 전체를 쫙~ 둘러 싸 전체적으로 고정시켜주었는데, 이건 반 깁스한것처럼 아랫부분만 딱딱하게 고정이 되어있더라고요. 저는 손목부터 윗 팔뚝까지 아픈데 위쪽은 전혀 압박이 안되어서.. 뭔가 반대로 작동하고 있는듯한 이상한 느낌이었어요. 자신있게 선물해줬던 지인에게 미안하기도하고 '일단 써보자!' 라는 생각으로 착용하고 3~4시간 지났을때쯤? 통증이 확 줄어들어 있었고 그제서야 바로 효과를 느꼈습니다. 진짜 추천합니다! 

 손목 아랫부분이 고정되어 있으니 힘을 안주어도 손이 올라와 고정되면서, '윗 팔뚝' 근육을 사용하지 않는게 핵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신세계) 오히려 손목 위는 고정하지 않음으로서 착용한채로 생활하는데(마우스나 타이핑작업) 더 편리하고 통기성에도 좋은것 같네요.  원하는 부분에만 압박이 되어 참 편하고 효과는 확실히 있었습니다.


  

 장점 1) 찍찍이 부분이 견고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손목보호대와 같이 비교해본 사진입니다. 벨크로가 좀 더 촘촘히 고급스러운게 보이시나요? 고정이 더욱 단단하게 됩니다.

 장점 2) 사이즈가 나누어져있다. 손목이 얇은편이라 이부분이 가장 걱정되었는데, 조~금 큰 듯한 느낌은 있지만 전반적인 다른 손목보호대에 비해 만족합니다. 

 장점 3) 효과적으로 부분적으로만 지지해준다. 바람도 잘 통하고 손목에 피가 안통해 핏줄이 울룩불룩 올라오는 현상이 없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에 있어서 더 편리했습니다. 

 단점 ) 손세탁을 하고, 약 한달간 조심히 사용하였는데도 박음질 부분이 여기저기 튀어나와 조금 지저분하다. 가격만큼 좀 더 박음질 부분에 신경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후에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온라인상에 광고도 굉장히 많이 있고 후기도 그 만큼 많은 제품이네요. (프로게이머도 이 제품을 착용한채로 경기한다고..) 

 또 이 제품은 아니지만 의료기기로 나온 디스크닥터의 손목보호대도 있고, 고작 아대인데도 이렇게 넓은 세계가 존재하다니 ㅠ_ㅠ 세상에 아픈사람이 참 많다 싶어요. 손목보호대를 이 제품으로 바꾸고 효과를 봤더니 다른 더 고가의 제품에도 관심이 가네요.... ㅎㅎ


 혹시 사용하신 손목보호대 중에 좋은 제품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 )






☆ 손목 치료 후기 

2018/07/01 - [삶 여행기/일상] - 블로그 컴백, 오른손 손목통증 극복기

2018/07/10 - [쇼핑리뷰] - 손목 통증 템장착 1. 무선 버티컬마우스 추천 및 장·단점 (WM712)

2018/07/13 - [쇼핑리뷰] - 손목 통증 템장착 2. 가성비 좋은 키보드 손목 보호대 후기 (엠스톤 팜레스트)

2018/09/09 - [쇼핑리뷰] - 손목 통증 템장착 4. 미니 저주파 마사지기 클럭 klu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