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삼성라이온즈 제 2구장, 포항야구장 직관 후기 (주차, 매점, 치킨) / 포항여행

NightOwl 2018. 7. 27. 00:12
728x90

↑역대급으로 관객이 많았던 ★ 7월 11일 삼성 대 롯데 직관 영상 




포항야구장 경기 일정

2018년 프로야구 중 포항 야구장 홈경기는 3연전씩 5월(5/15~5/17 삼성 vs LG )7월(7/10~7/12 삼성 vs 롯데) 총 6경기를 했습니다. 경기가 많이 없는만큼 5월에 한번 7월에 한번 직관을 갔습니다.  이빨 빠진 사자의 진짜 동굴이라고 하죠! 삼성의 포항구장 승률은 무려 7할이 넘는데요. 경기가 너무 없어서 아쉽습니다. 관계자 여러분 보고 계시다면 제발 포항구장 경기 일정 좀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삼성라이온즈 제 2구장

 삼성 라이온즈의 연고지는 대구이고 홈구장은 라이온즈파크, 제 2구장은 포항에 있습니다. 포항은 아무래도 야구보다는 포항스틸러스 중심의 축구 팬들이 많은 도시였습니다. 프로야구는 대구와 지역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삼성을 응원하기도 하고, 포항 출신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하기도 했습니다만 포항야구장이 건립되고 삼성라이온즈의 제 2홈구장으로 정식으로 선정되며 좀 더 "우리지역팀"이라는 의식이 생긴것 같습니다.


(많이 어색하지만) 파노라마처럼 사진 두장을 합쳐 보았다. 관객입장중.jpg


 5월 삼성 대 LG경기일때 찍은 사진입니다. 라이온즈 파크만 가다가 포항야구장에 가보니 정말 모든게 MINI 버전으로 줄어든것 같더라고요. 응원무대도 미니~ 좌석도 미니~ 무대 바로 앞 응원석에서 관람하였는데 라팍의 익사이팅존마냥 1루가 가까이 보입니다. (나름의 장점) 또 외야는 좌석이 없고 잔디밭으로 만들어져 돗자리나 텐트를 치고 좀 더 여유있게 야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5월엔 곳곳에 빈자리가 보였는데 7월 삼성 대 롯데경기에는 정말 구장이 꽉~찬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항야구장은 개장 첫 3연전 모두 전좌석 매진되었었고, 지금까지도 3연전씩 2회밖에 열리지 않다보니 매회 높은 관중 동원률을 보여줍니다. 2018년 7월 삼성 대 롯데 경기에도 거의 만석으로 보였습니다.






포항야구장 편의시설

 

 1. 주차장 : 포항야구장 앞 주차는 빠르게 채워집니다. 하지만 운동장 앞 및 야구장 뒤쪽으로 아주 넓은 주차공간이 있기때문에 경기전에만 오신다면 여유롭게 주차가 가능하고, 경기시작 후에 오신다면 다소 멀리 주차해야합니다. 그래도 경기시작 2~3시간전까지가야 안전빵인 대구 라팍과 비교하면 천국이라고 생각됩니다.


 2. 매점 및 편의점 : 라이온즈 카페라고 간의 편의점이 운영됩니다. 여기서는 카드 결제가 가능한데 경기장에 입장하면 보이는 2층 편의점에서는 카드리더기가 없어서 현금결제만 됩니다. 또 상품이 다양하지 않고 맥주, 컵라면 정도 판매되고있습니다. 라팍에 비교할 수 가 없을정도로 열악합니다. 그냥 경기전에 미리 밖에서 사오시는게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현금결제만 되는 곳을 찾기도 힘들고 감히 상상도 못해서 처음 방문했을때는 날이 아주 더웠는데도 아무것도 사먹지 못했어요... 현금이 없어서...


 3. 치킨 : 저는 라팍에서 먹던 땅땅치킨이 인생치킨이에요. 포항구장에도 당연히 있을거라 생각하고 미리 준비 하지 않고갔으나 열악한 매점상황에 좌절. 라이온즈카페에서 미리 대량으로 포장되어있는 돈치킨을 판매중이여서 걱정되는 마음으로 샀는데 역시나 오래되서 눅눅하고 느끼하고 심지어 순살이아니라 경기중에 먹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7월경기에는 포항에서 유명하다는 마고닭을 포장해갔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강력 추천! 저 말고도 같이 간 사람들 모두 만족했습니다. 치킨배달 오토바이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치킨도 경기장 입장전에 꼭 준비해가셔야 합니다. 



  

응원석 자리 후기

 

2층 1루내야 지정석 A4구역 E열. 5월보다 표가 한층 더 귀여워 졌다.


 삼성라이온즈 블루 멤버쉽 골드회원 제도 덕분에 항상 응원석 바로 앞에서 관람을 합니다.  역시 포항 야구장의 응원석도 그늘진 자리라 좋았습니다. 포항야구장은 라팍과 다르게 익사이팅 존이 없어요. 하지만 아래 사진처럼 응원석에 앉아도 1루가 이렇게 가까이 있답니다.



 그냥 갤럭시 폰으로 찍은 사진이에요. 정말 가깝죠 ? 다음에는 라팍 익사이팅 존에 한번 가보아야겠습니다. 선수들의 치열한 열기가 느껴지면서 또 다른 재미였어요. 아! 그리고 포항 야구장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와 반대반향으로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응원하는데 반대쪽으로 팔을 뻗어야해서 다소 헷갈릴 수 있습니다. (공을 날리는 쪽으로 응원하니까요ㅠㅠ) 아닐것 같으시나요~? 적응이 생각보다 어려워요. ㅋㅋㅋ


치어리더 이수진님.jpg

치어리딩할때 조금 무표정이셨는데 올해는 작년보다 많이 웃으시는듯 합니다. 너무너무 예쁘심 ^^



7월 롯데와의 경기에서는 3일 전부다 승리했죠. 역시 "이빨 빠진(이라고 하기 싫지만 인정 할 수 밖에 없다)사자의 진짜 동굴" 포항야구장입니다.  마지막으로, 최 강 삼 성 파이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