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슬슬 다가오는 더위 - 포항 양덕 맛집 함흥냉면집 '화담면옥'

NightOwl 2018. 5. 3. 16:58
728x90



  2018년도 어느덧 5월입니다. 지난주에는 32도까지 올라가고 진짜 여름이 다가오는게 피부로 느껴지네요. 

개인적으로 습한 날씨를 싫어해서 한국의 여름은 조금 두려운 계절입니다. : ( 

그래도 여름엔 휴가와 냉면이 있으니까 ! ㅎㅎ


오늘은 포항에 있는 냉면집을 소개드립니다.

 사실 포항에서 냉면!하면 유명한 육거리 "로터리냉면" 이라고 무려 50년이나 운영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 있습니다.

평양식 냉면이고 간장향이 나는 고기육수가 유명한 제가 좋아하는 맛집인데요,

다음에 가서 사진을 찍어오는것으로 하고 오늘은 양덕에 있는 맛집을 소개드리겠습니다.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로 115 (장성동 1415-8)

*영업시간 : 오전 10시45분 ~ 오후 9시 30분

*전화번호 : 054-253-3400





지인에게 양덕 맛집으로 추천받은 포항 장성동에 있는 함흥식 냉면을 하는 화담면옥을 가보았습니다.







아직 4월의 봄인데도 해가 엄청 뜨거웠던 날입니다. 

양덕은 다른 지역에 비해서 골목주차에 관대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골목주차는 싫음)

화담면옥 가게 앞 주차장은 차 10대는 가뿐히 소화할 정도로 넓어서 주차걱정을 안해도 되어 좋았어요.









가게 내부입니다. 요즘 좌식테이블을 없애고 입식으로 바꾸는 추세라고 하죠.

무릎이 안 좋으신 어머니를 위해 왠만하면 입식테이블이 있는 식당으로 가려고 꼭 찾아다녀요.

 ( 가게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식 테이블도 많습니다. )


넓은 홀과 아이들을 위한 미끄럼틀, 봉봉, 게임기가 놀이방에 따로 있어서

가족단위로 방문하여 편하게 식사하기에 좋아보입니다. 








메뉴판 입니다.

식사고객에게는 1000원을 내면 아메리카노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


실은 지인에게 해물갈비찜(25000원)이 매콤하고 맛있다며 추천받았는데,

 그날엔 너무 더워 냉면만 먹었어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대부분 냉면 & 갈비탕 손님이 많았습니다. 




비빔냉면(7000원). 

비빔냉면은 빨~간 비주얼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맵지않아 제 입맛엔 딱 좋았습니다. 






물냉면(7000원).

물냉도 좋지만 저는 비빔냉면이 더 맛있었습니다.

냉면이 나오기전에 따뜻한 육수도 같이 나오는데 저는 냉면집에서 나오는 이 육수가 참 좋더라고요. (할미입맛)

도 이 육수는 카운터 쪽에 비치되어 있으며 리필 가능합니다. 






* 간략리뷰 : 저렴한 가격의 함흥식 냉면집이며, 냉면외 갈비탕, 해물갈비찜 메뉴도 인기가 많다.

냉면은 고깃집 냉면 스타일의 깔끔한 편의 육수 맛이다. 포장가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