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끝나지 않는 손목통증을 위한 new 아이템, 마이크로 소프트 인체공학 키보드와 버티컬마우스 세트

NightOwl 2019. 6. 14. 23:49
728x90


작년 초 손목이 아프기 시작한지도 1년이 넘었네.

컴퓨터를 안하면 괜찮은건 확실했는데, 병원을 다녀도 안되고 손목을 안쓰고 살 수도 없으니 참 곤란하다.

젊은 나이에 관절들이 벌써 아프냐고 한소리씩 듣는것도 너무 부담스럽다ㅠㅠ


취업을 하고 앉아서 컴퓨터 하는시간이 폭증하고 난후

손목 통증이 점점 팔로 번지더니

팔꿈치통증도 생기고 팔뚝까지 아파왔다.


그래도 계속 일을하니 목 어깨까지 찌릿 찌릿 한 순간들이 있어 조금 무섭기도 했다.


조금은 시끄럽지만 가벼워서 손목부담을 덜어주던 레오폴드 기계식 키보드와 나의 무기 팜레스트ㅋㅋ



기계식 키보드도 갈축까지는 참 괜찮았다!

찰랑찰랑 거리며 타이핑하는 소리도 좋고 힘을 많이 안들이고도 잘 쳐지고 확실히 오타가 덜난다.

하지만 소음이 있다. 타이핑이 많을때, 갈축 키보드는 사무실에 적합하지 않다.

저소음 적축부터는 손목이 욱씬욱씬 거려서 못쓰겠고...



실은 몇달전 겨울에 구매를 하고 찍었던 사진이다.


쇼핑 리뷰라기보단,,

이번주 야근도 많이하고 팔뚝으로 번져버린 통증에 울적해서 끄적인다... 


손목 통증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간혹 있기도하고..

마소 인체공학 키보드 ㅋㅋ

상품은 좋으니까!! 한분이라도 도움이나 될까해서 써보는것도 있다. 




내 책상. 마우스 잔치. ㅋㅋ

통증이 생기면 마우스를 옮겨다니다~ 도저히 못 참겠으면 왼손으로 마우스를 한다.



오래동안 써본 마우스를 비교를 하자면!!

실은 1년전쯤 리뷰했던 오른쪽 마우스가 손목을 좀 더 세워주기 때문에

마소 인체공학 마우스보다 손목에 부담이 조금 덜 간다.

하지만 그에 맞는 대가를 치뤄야 하지 ㅠㅠ

바로 마우스 조작시 정확도가 떨어지고 팔로 움직이다보니 팔뚝 통증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못 생김★.

(2018/07/10 - [쇼핑리뷰] - 손목 통증 템장착 1. 무선 버티컬마우스 추천 및 장·단점 (WM712))



마소 인체공학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마우스도 효과는 사실 크게 다르지 않다. 

옆 마우스보다 각이 덜 세워져있어서 손목은 좀 더 꺾이겠지만, 잡고 조작하기엔 더 편하다.

무게감도 있고 디자인이 예쁘다. 가격도 두배★.





대망의 마소 인체공학 키보드 !!

키보드 손쪽에 사진과 같은걸 찰싹 붙여서 높이를 준다.

(손이 키보드 위로 올라가서 손목이 꺾이지 않게)



키보드가 하이힐을 신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빨리 되려나?


나는 마우스가 주 통증유발자라 키보드에는 크게 신경을 안썼는데, 

확실히 다르다.



인체공학 키보드

탈착이 가능한데, 회사사람들은 붙이니까 어색하다고 했지만 나는 좀 감동했다. ㅜㅜ

저거 하나 붙였다고 손목이 펴지면서 시원~~



*주의*B키가 왼쪽에 있어서 왼손으로 쳐야함.

스스로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다.

 난 'B'는 왼손으로 잘 치는데 

'ㅠ'는 오른손으로 쳐서 자꾸 허공을 누른다. ㅠㅠ후ㅋㅋ


아무래도 "자음은 왼손 모음은 오른손으로 쳐라"

이렇게 나의 뇌가 설계되어 있고,

B를 자음으로 인식하나봄 ㅋㅋㅋㅋ







숫자 키패드를 따로 주는것도 마음에 든다. 


텐키리스 키보드를 썼던게...

텐키 유무가 손목부터 팔까지 영향을 준다.

 나처럼 손목아픈 사람들은 알거다 ㅠㅠㅠㅠ


그리고 저 계산기 모양 버튼... 은근히 자주쓰고~ 은근히 멋있다. ㅋㅋㅋ

진짜 계산기 처럼 생겨가지구 계산기 버튼 쇽 눌러서 가져와서 쓰는 맛이 있다.






이미 스트레칭 어마어마하게 하고있지만.. 오늘 이런 책도 샀다.

 ㅋㅋㅋㅋㅋㅋ

이직하고 아직 후회 안하고있는데,

이렇게 빨리 몸이 와르르르 망가지다니 ㅠㅠ 무섭다.


이곳 저곳 통증에 우울한 20대 청년의 금요일 밤.........

-_-.

이제 주말에 쉬고 운동하면 통증이 많이 줄어들겠지만

다음주가 시작하면 또 도루묵이겠지....





빨콩이가 달린 레노버 노트북키보드?도 개발자들이 많이 쓰는 키보드라고 하던데 한번 써보고 싶다.

그런데 또 사기엔 이제 너무 장비가 많고 -_-

효과만 있다면 살텐데.. 궁금하다... 안불편하려나?

728x90